본문 바로가기

blog

기대 이상이었던 야후 메인화면 노출

 야후 메인에 노출되다  

 요즘들어 블로그에 포스팅을 게을리 하였더니 방문자수도 줄어들고 제 스스로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러다 오늘 오전에 블로그에 접속하여 방문자수와 실시간 접속자수를 보니...
 
(사진을 클릭해서 보세요~)

 13시경에 293명으로 제일 많았네요~ 어쨋든 이 전에 다음뷰 베스트에 올라 다음 메인화면에 노출이 되거나 오픈캐스
 트를 통해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어 트래픽폭탄을 경험해봤기에 이번에도 습관적으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아니더라구요~ 그럼 도대체 어디?


 통계를 확인해보니 범인은 야후였네요~ 바로 야후에 접속을 했습니다. 헌데 도대체 어떤글이, 어디에 노출된 것인지
 못찾겠더군요.. 그래서 다시 실시간 접속자 확인을 해보니...


 화면 캡쳐를 늦게 해서 접속자수가 많이 줄어들었네요~ 어쨋든 노출이 된 글을 확인한 후 다시 야후에 접속했습니다.
 제목을 알았는데도 못찾고 헤매다가...


 드디어 찾았네요~ 제 블로그의 글 제목과 달라 한참을 찾았습니다. ㅡㅡ;
 솔직히 국내에서 야후의 영향력이 네이버나 다음에 비해 한참 떨어지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는데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그것도 32개의 글이 롤링으로 노출되며, 제 글의 경우 썸네일 이미지가 없으며, 메인 글 밑에 조그마한
 소제목인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효과가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덕분에 제 블로그의 유입경로 순위에서도 단숨에 6위까지 올랐네요~^^
 노출이 얼마나 유지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몇시간 밖에 되지 않은 것 같은데 5,000정도의 트래픽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야후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다음뷰의 글들이 야후 메인화면에도 노출된다는 얘기는 들었던
 것 같은데... 저의 경우는 다음뷰 베스트 글도 아니였고, 최근에 작성된 글도 아니였는데 어떻게 노출이 된 것인지
 는 잘 모르겠네요.. 요즘 블로그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었는데 다시 한번 힘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