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첫 경험한 트래픽폭탄(다음뷰, 네이트 블로그독)

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온지 아직 1달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다른 파워블로거 분들의 베스트글을 보면서 혹은 포털 메인에 소개되어 트래픽폭탄을 맞으신 분들을
보면서 "나는 언제 저렇게 되보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열심히 포스트를 옮기고 있었는데 드디어 저도 처음으
로 트래픽폭탄을 맞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티스토리는 초보라 벌써 이런 경험을 해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기분은 좋네요~^^


다음뷰 베스트


방문자수




다음뷰는 5월 26일에 작성한 포스트가 베스트에 올라 저녁부터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다음날인 5월 27일에는 2,000명이 넘는 분이 방문을 해주셨네요.

뷰 베스트와 다음 포털 메인에 나오는게 상관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순수하게
뷰 베스트만으로 유입된 경우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네이트 블로그독 입니다.


네이트 메인 노출!



네이트 블로그독

방문자


5월 30일에는 또 다른 포스트가 네이트 메인에 소개되는 일이 발생하여 트래픽폭탄은 맞게 되었습니다.
저녁부터 노출이 되어 31일까지 많은 분들이 들어오셨고, 2일동안 방문자수가 10,000이 넘었으니 엄청난
트래픽 유입입니다.


근데 메인에 소개되었던 포스트는 5월 24일에 작성한 것이라 어떠한 루트로 메인에 올라가게 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쨋든 이 일을 계기로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도 하고 메타사이트에 대해서 분석도 해봐야겠습니다.

네이트 블로그독은 생긴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관리시스템이 아직 허술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저에겐 효자
노릇을 해주어서 그런지 관심이 가네요~^^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여러 메타사이트들에 등록을 해두셨을텐데 혹시라도 네이트 블로그독에
아직 등록을 안하신 분이 있으시면 이번 기회에 네이트 메인화면 노출을 목표로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