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유럽여행

[프랑스] 파리에 3개의 개선문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파리에는 3개의 개선문이 있습니다.
카루젤 개선문과 위에서 설명한 에뚜알 개선문, 그리고 라데팡스의 신 개선문(그랑드 아르슈)이 그것입니다.
크기와 세워진 시기도 카루젤 --> 에뚜알 --> 그랑드 아르슈의 순서인데 신기한 것은 이 개선문들이 지도상으로
보면
일직선상에 위치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개발이 안 된 라데팡스 뒤쪽에서 개선문을 바라보면 라데
팡스 개선문 안
에 에뚜알 개선문이 들어있고, 그 안에 카루젤 개선문이 들어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는데 솔직히
거리가 너무 멀어
잘 안보이더군요.. 아무래도 일직선상에 있다보니 나온 루머인 것 같습니다.


카루젤 개선문

나폴레옹의 전승을 기념하여 만들었는데 나폴레옹은 작은 규모에 실망했다고 합니다.
이 사진에서도 저 멀리 에뚜알 개선문이 보이네요~



에뚜알 개선문

나폴레옹 시대에 프랑스군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하여 만들었는데 정작 나폴레옹 본인은 완성을 보지 못하고
죽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우리나라의 독립문도 이 개선문을 모델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라데팡스의 신 개선문(그랑드 아르슈)

이상 3개의 개선문이 파리에 있는 개선문입니다.
특히 에뚜알 개선문은 파리의 상징 중 하나인데 파리의 중심에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보면 예전에 지어졌다고 믿기 힘들정도로 섬세하게 만들어졌더군요.



이 개선문이 생각보다 엄청 큰데 개선문 앞에 있는 사람들을 보면 그 크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선문은 12개의 도로가 집결하는 로터리입니다.


  


구글 사진

위에서 찍은 사진을 보니 참 멋지네요~ 사진 중 가운데 있는 것이 개선문이고 저 12개의 도로 중 하나가 샹젤리제
거리입니다.

사전에 의하면 예전엔 귀족들의 저택이 많았지만 현재는 파리풍의 호텔, 레스토랑, 카페, 극장, 상점, 대통령관저,
고급의상실
등의 건물들이 많다고 하네요..
개선문은 위로 올라갈 수 있는데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비용이 비싸서 올라가지 않았지만 위에서 바라본
파리의 모습
은 정말 멋지다고 하더군요.



제가 찍은 사진은 아니지만 개선문 위에서 보면 대략 위의 사진처럼 보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