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ipTIME N604R 무선공유기를 이용한 3G와 와이파이 속도 비교!

 3G & 와이파이 속도 차이!  

보통 KT는 와이파이 존이 많은 반면 3G가 잘 안터지고, SK의 경우 와이파이존은 적지만 3G속도가 잘 나온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저는 SK의 3G를 사용하면서 답답하게 느낀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집에서 3G를 이용할 때는 핸드폰을 던져버리고 싶을 정도로 안터지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공유기를 사기 위해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ipTIME의 N604R 제품을 많이 추천하길래 구입하였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공유기는 높은 곳에 두는게 좋다고 해서 책상 위에 놓았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나니 위처럼 와이파이가 잡히네요~
그럼 벤치비 어플을 통해 속도측정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3G입니다. 보시다시피 '다운로드 속도 2.18'  '업로드 속도 0.35'  '지연시간 102.1' 이 나오네요.


다음은 공유기를 통해 와이파이에 접속했을 경우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25.8'  '업로드 속도 3.78'  '지연시간 13.7' 이 나오네요.
3G와 비교시 대략 12배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벤치비 어플은 속도 측정결과를 기록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기록은 제가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의 공유기로 접속했을 때의 속도입니다.
솔직히 저정도의 속도만 나오더라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답답하게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공유기는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은 저렴하고 성능은 우수한 상품을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싼게 비지떡' 이란 말이 있으니 가격대비 우수한 상품을 고르는게 좋겠죠~
ipTime N604R 무선공유기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판매하는 곳마다 약간 다른데 대략 3만원 초반이더라구요~
구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격을 비교해보고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