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info/취업/자격증

브랜드매니저 자격증 시험정보 및 향후 전망!

 브랜드매니저 시험정보  

브랜드매니저는 기업체에서 브랜드와 관련된 업무(개발, 가치분석 및 평가, 마케팅, 홍보, 관리 등)를 담당하며 브랜드
경영에 이바지하거나 브랜드네이밍, 상표관리, 브랜드가치평가 등 브랜드관리 분야의 개업사무소 및 프리랜서로 활동
하는 전문가입니다.



브랜드매니저 주요 업무



브랜드매니저는 시장조사, 광고, 브랜드전략 등 기업의 브랜드를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일을 하며 자세한 업무는 다음
과 같습니다.




브랜드매니저 시험정보



○ 시행처 - 한국브랜드마케팅협회 및 한국브랜드관리사회

○ 응사자격 - 만 18세 이상, 학력/성별 제한 없음

○ 시험과목 및 문제유형


○ 합격기준 -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과락 40점)



브랜드매니저 향후 전망



모든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개발, 홍보/판매 등 마케팅의 전 과정이 브랜드관리를 주축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기업체의
구조도 기존의 마케팅부서에서 브랜드매니저 조직으로 재편되어 브랜드가 기업경영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어 앞으
로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마케팅을 전공하신 분들 혹은 관련 직종 구직을 준비하는 분들은 위
자격증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랜드매니저 자격증 시험은 올해 첫 시험이 있었으며, 연 2회 시행됩니다. 거의 모든 자격증 시험이 시간이 지날수록
난이도, 경쟁률이 높아지므로 남들보다 빨리 알아보고 준비하는게 유리합니다. 브랜드매니저 시험에 관한 정보 및 시
험자료 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