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유럽여행

[이탈리아] 로마의 상징 콜로세움

베네치아 광장




베네치아광장 앞에 있는 빅토리아 엠마누엘 2세 기념관




 계단을 올라가면 무명용사의 무덤이 있고, 근위병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빅토리아 엠마누엘 2세 기마상

 이탈리아를 통일시킨 초대 국왕이라고 합니다.



캄피돌리아 광장의 세나토리오궁

 세나토리오궁은 현재 로마시장의 집무실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코르도나타 계단

 캄피돌리오광장과 코르도나타계단은 미켈란젤로가 직접 설계했다고 합니다.



 콜로세움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잘 모르겠네요~




진실의 입

 진실의 입은 거짓말을 한 사람이 입에 손을 넣으면 손이 짤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영화 '로마의 휴일' 에 나오고 나서부터 유명해져서 방문객이 끊이질 않는다고 하네요~
 근데 사실 진실의 입은 2400년 전 로마시대에 사용한 하수구 뚜겅이라고 합니다.




대전차경기장

 팔라티노언덕 옆에 있는 이 곳은 예전에 영화 '벤허' 의 촬영장소였다고 합니다.
 헌데 지금은 흔적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파리의 개선문이 이걸 본따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콜로세움

 세계 최고의 원형경기장이자 로마의 상징인 콜로세움은 영화 '글레디에이터' 를 통해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도 만들기 힘든 건축물을 기원전에 아무 기계도 없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역시 삼각대 없이 야경을 찍는건 어렵네요~